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Algorithm

[Algorithm] 인형 제거 게임

by dev_Step 2022. 5. 26.

 

프로그래머스[초급]알고리즘 

룰을설명하자면 N x N 게임판이 있고 

숫자가 1층부터 n층까지 쌓여있다. moves = {1, 5,4, 3 }  // moves 라는 배열에 적혀있는 숫자 대로 해당 열의 숫자를 

한개씩 뺴서 저장하고 저장된값중 2개연속된 숫자의 경우는 제거해준다 -> 제거시 +2 씩 점수가 더해진다.

 

** 문제는 간단했는데 풀면서 착각을해서 다시 풀었다

게임판안에 들어가는 이중배열 board[][] 가 { {1} , {2}, {3}, {4}, {5} } 이라고 한다면,

{1} 은 5X5 게임판이라고 했을맨 가장 상단의 줄에 들어갈 요소 값들이다. 나는 {1} 이 1열에 들어갈거라고 착각을해서 수정이 조금 있었다.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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다른사람의 코드와 비교했을때 내 풀이가 간단해 보였다. 다만 차이가 있다면

나는 List를 사용 했지만 Stack을 사용했다는 점이 차이점이 있었다.